본문 바로가기
여행/항공

[스카이스캐너] 항공권 최저가로 예약하기_방콕 항공권 가격

by 쏠리버 2023. 10. 16.

스카이스캐너 방콕 항공권 가격
스카이스캐너 방콕 항공권 가격

해외여행을 다녀와야겠더라고요. 추석 연휴는 항공권도 비싸기 때문에 그전에 얼른 다녀오기로 했습니다. 일본, 태국, 베트남 중에 고민했어요. 항공권 가격은 별 차이가 없었지만, 각각 끌리는 포인트가 있었어요.

1. 일본: 가까움. 나고야와 오사카 이외에 가본 적 없음.
2. 태국: 파타야에 좋은 기억이 있음. 방콕 여행은 해본 적이 없음.
3. 베트남: 가 본 적이 없는 미지의 세계. 물가가 저렴하여 금액 대비 장기간 체류 가능.

고민 끝에 결국 태국으로 선택했습니다. 파타야 + 방콕 여행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목차


    1. 스카이스캐너

    저는 항공권 검색할 때 스카이스캐너 앱을 사용합니다. 캘린더 최저가 검색 기능이 편리하더라고요. 한국 항공사뿐만 아니라 외항사까지 검색 가능합니다. 간혹 스카이스캐너보다 해당 항공사 사이트에 직접 들어가 예매하는 것이 더 저렴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전체 항공사 비행 운항 스케줄을 한 번에 볼 수 있다는 장점을 놓칠 순 없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먼저 스카이스캐너에서 원하는 비행 스케줄과 가격대를 확인합니다. 그 후 해당 항공사에서 직접 예매했을 때의 가격 비교를 해보곤 한답니다.

    스카이스캐너 홈페이지 바로가기

    스카이스캐너 앱에서 방콕 항공편 고르기
    방콕 항공편 고르기 (화면 캡처_출처: 스카이스캐너 앱)

    ↘이번에 제가 선택한 항공편입니다. 갈 때는 오전에 출발하고 올 때는 새벽 비행기를 타고 아침에 떨어지는 스케줄을 선택했습니다. 원하는 스케줄을 선택하면 가격 비교를 해줍니다.


    2. 스카이스캐너와 실제 결제한 금액 차이

    스카이스캐너에서 명시한 최저가와 실제 결제할 때의 금액은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스카이스캐너 명시 금액과 실제 결제한 금액 차이
    스카이스캐너 명시 금액과 실제 결제한 금액 차이

    ↘에어아시아 실제 결제 금액입니다. 수수료 및 기타 요금은 스카이스캐너에서 제시했던 가격과 동일합니다. 하지만 "부가서비스"라는 명목으로 15,000원이 추가되었네요. 이는 VISA 카드 결제 수수료였습니다. 다른 결제 방법이 따로 없어 어쩔 수 없이 부담해야 했던 추가요금이었습니다.

    스카이스캐너 명시 금액과 실제 결제한 금액 차이
    스카이스캐너 명시 금액과 실제 결제한 금액 차이

    ↘진에어의 경우 실제 결제 금액 차이가 더 컸습니다. 어떤 이유인진 모르겠으나 63,761원 정도 차이가 나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에어 앱에서 직접 구매하는 것보다 저렴해서 스카이스캐너를 통해서 예약을 진행하였습니다.


    3. 방콕 (수완나품) 왕복 항공권 최종 결제 내용

    가계부에 항공권 내역 기입
    실제 결제한 항공권 총 가격 (화면 캡처_출처: 클머니 앱)

    ↘결국 방콕(수완나품) 왕복 2인 총 636,600원에 발권 완료하였습니다. 인당 318,300원이네요. 굉장히 저렴하게 발권했다고 생각합니다. (수완나품 왕복 기준) 작년에 파타야 여행 당시에는 항공권이 더 비쌌었거든요. (저는 53만 원, 제 친구는 37만 원에 발권했었어요.)